풍일산업(주)
풍일산업(주)
Enviroment Social
Governance
풍일산업의 가치있는 성장. POONGIL ESG
|
|
|
|
ESG
E. 환경
|
|
|
|
환경경영 정책
Environmental Management Policy
고객의 신뢰는 사업 기반이자 성장과 이익의 원천임을 명심하고,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며,
고객의 기대와 요구에 적극 부응함으로써, 신용과 정직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지속적이고 무한한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며 성장하는 풍일산업(주)이 되겠습니다.
환경경영 정책의 목적 :
인간·사회·환경이 조화될 수 있도록 환경보호를 통해 인간의 가치를 존중하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함이다. 환경경영 방침의 적용범위는 본사, 국내/외 생산 및 판매법인, 자회사를 포함하며 임직원은 본 환경경영 방침에 따라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임직원은 협력사, 계약서 합작투자사(Joint Venture), 아웃소싱 파트너 등 공급업체를 대할 때에도 본 환경경영 방침을 준수하도록 권장하여야 한다.
환경경영 정책 원칙
01.
기후변화 대응 온실가스 배출을저감하기 위해 제품개발·조달·생산·물류·사용·폐기에 걸친 전과정의 에너지 효율성 향상과 신재생 에너지 확대에 최선을 다한다.
02.
사업 운영 과정에서 양질의 용수를 적시에 사용하도록 용수 설비를 정기적으로 점검·개선하며 폐수 배출량을 모니터링하여 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노력한다.
03.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저감하여 자연환경에 대한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며, 국가정책에서 요구하는 대기오염물질 억제 조치 및 시설물 설치 등 필요조치를 이행한다.
04.
제품 및 생산공정을 지속 개선하여 원재료 투입을 최적화하며, 사업전략·생산일정·재고관리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원재료의 효율적 사용을 관리한다.
05.
사업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줄이고, 폐기물의 효율적 처리를 위하여 폐기물 관리 및 재활용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한다.
06.
제품 생산과정에서 사용되거나, 원재료 등에 함유된 유해(화학)물질을 파악하고, 사용 저감 및 위해성 관리등을 포함하는 관리 정책을 수립 및 이행한다.
07.
자연 생태계의 복원과 생물 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해당 국가와 지방의 법적 요건을 준수한다.
08.
임·직원 및 근로자는 지역사회 구성원임을 인식, 사업 운영 전반에 환경 문제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 합리적 관리를위해 지역사회 의견 반영·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적극이행한다.
09.
고객을 포함한 이해관계자 및 근로자의 안전·건강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며, 환경 관련 법규·규제 등에 기반, 환경오염물질의 발생·배출을 관리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시행한다.
10.
폐제품·생산과정에서 부산물 등을 최소화하며, 회수·재활용 시스템을 운영한다. 또한 제품 설계 단계부터 재활용가능 여부를 고려하는 등 폐제품 재활용 가능성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11.
ESG 경영을 통해 당사의 환경친화적 경영활동에 대해 대외에 공개, 환경 전문가를 활용하여 이해관계자의 의견 반영 및 소통을 강화하고자 노력한다.
환경경영 시스템
지역사회와 지속적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환경사업장. 풍일산업(주)
Go Together,
Look Further
함께 가다, 멀리 보다.
풍일산업(주)의 환경경영 시스템.
01. 환경경영 방침
- SDGs 기반의 지속적 발전 가능 목표 설정
- 에너지 사용량 및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 물 사용량 관측 및 수자원 관리
- 정기적인 대기오염물질 자가측정 및 관리
- 폐기물 관리 및 협력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기술적 안전관리
- 정기적인 MSDS 리스트업으로 화학물질 관리
- 지역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정책을 제정하고 실행
02. 기후변화 탄소공개프로젝트(CDP) 활동
풍일산업(주)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하여 온실가스 감축활동을 실행하고, HKMC CDP 활동에 동참하여 탄소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풍일산업(주)
대표 조용구
공장 :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촌로 123번길 14-6 (소촌동835)
TEL : 062-949-0800
FAX : 062-941-7891
E-MAIL : kimkr@daewooindustry.com
Copyright(c) 2024 DAEWOO INDUSTRY, All right reserved.